부산치과를 말할 때 20개의 통찰력있는 인용구

통증이 무서워 치과 방문을 거북해 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러해서 치과 치료 통증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질문하기도 끝낸다. 통증을 감소시키는 최고로 좋은 방법은 치과를 자주 찾는 것이다. 주기적인 구강 검진으로 사전에 질환을 예방해야 치유로 인한 통증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고르다치과의원 서울점 강용욱 대표원장

임플란트도 마찬가지다. 치아를 상실했다면 지체 말고 치과에 내원해 수복요법을 받는 것이 좋다. 치아를 상실한 채로 오랜 기간 지나면 주변 치아에도 나쁜 영향을 미친다. 음식을 씹고 저작 활동을 하는 공정에서 인접한 치아가 빈 공간으로 천천히 밀려오고, 치열이 바뀌기도 완료한다. 치아가 빠진 부위의 저작 활동이 수월하지 않아 다른 치아를 흔히 이용하게 되는데, 이로 말미암아 턱관절에도 무리가 갈 수 있을 것이다.

치아를 상실하면 잇몸뼈에도 효과를 미친다. 잇몸뼈는 치아가 있을 때 지속적으로 자극을 받으며 유지되는 특성이 있을 것이다. 다만 치아가 빠진 강남치과 잇몸뼈는 더 이상 자극을 받지 못해 서서히 그 양이 소실완료한다.

임플란트는 잇몸뼈에 직접 식립하는 과정으로, 뼈의 양이 부족하면 식립 자체가 힘들다. 그때 뼈이식알코올을 따라서 부족한 잇몸뼈를 채우고, 식립에 요구되는 환경을 갖춘 후에 수술이 실시끝낸다. 그 공정이 복잡하고 수술 기간도 길어지기 때문에 치아 상실 후 바로 치과에 내원하는 것이 권장된다.

임플란트 통증을 줄일수 있는 방법도 있을 것이다. 3D CT를 활용해 치아 상황 및 구강구조를 3차원으로 촬영하여 사용하는 디지털 임플란트는 쓸모 없는 절개를 막아 출혈 및 통증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인 방식은 잇신체를 절개하고 식립체를 식립그러나, 디지털 임플란트는 1차원 기기로 안 보이는 부분까지 인지해 임플란트 계획을 세운다. 식립 후 결과까지 어느 정도 예측 가능하기 때문에, 식립이 필요한 자리에 매우 작은 구멍만 내고도 심을 수 있다.

절개 부위가 작은 만큼 출혈이 적고, 통증도 자연스럽게 줄어든다. 회복 기한도 크게 줄어 기한적 여유가 부족한 이들에게도 우수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임플란트가 어려웠던 고령층, 당뇨 및 고혈압 환자 등도 어렵지 않게 받게된다.

임플란트 식립 후 느껴지는 통증, 불편함을 다시 겪지 않으려면 임플란트 부작용을 막아 재시술을 하지 않아야 된다. 시술 바로 이후에는 너무 뜨거운 음식을 먹거나 사우나, 찜질방과 같은 온도가 높은 환경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시술 부위를 덧나게 할 수 있기 때문인 것이다.

image

특출나게 흡연자들은 특수한 주의가 요구된다. 담배 속 유해 물질인 고양화탄소, 타르 등은 염증을 생성하고 회복을 저지끝낸다. 흡연을 피우는 공정에서 음압이 생겨 수술 부위가 잘 아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시술 전후 적어도 2주일 정도는 http://edition.cnn.com/search/?text=부산치과 금연해야 임플란트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고르다치과의원 서울점 강용욱 대표원장)